카테고리 없음

백종원 쌤이 알려주는 새마을식당 맛있게 먹는 법대로 먹어봤어요~

하쿠나맛타탕 2021. 10. 14. 11:44
728x90

어느날 유튜브를 보고 있는데

백종원 쌤이 새마을식당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려주시더라구요~

한번씩 생각나는 새마을식당 연탄불고기를 먹으러 갔어요~~

연탄불고기 에서 요즘에는 고기 볶는 판을 바꿔서

열탄불고기 로 명칭을 바꿨나봐요~

https://youtu.be/yULNnNt9Vhs

아쉽게도 동네에는 새마을식당이 없고

남편 회사 근처에 새마을식당이 있어서

운동 겸 남편 퇴근하는 데 만나러 갔습니다.

특이하게 #새마을식당가산점 은 2층에 위치해 있는데,

건물이 특이해서 외부로 환기할 수 있는 문이 따로 있더라구요~

그래서 코로나에도 안심했어요~ㅎㅎ

내부는 좌식과 입식이 모두 있었어요.

새마을식당 메뉴판입니다.

고민할 것도 없이 열탄불고기 2인을

먼저 주문했습니다.

열탄불고기 9,000원 2인분

백종원쌤 영상을 봤을 때는

열탄 불판이었는데 아직 여기는 숯불?을 사용하는 것 같았어요.

불판이 달궈진 후에 고기를 올려 양념이 잘 베이도록 볶듯이 익혀주세요.
(백종원의 요리비책 새마을식당 맛있게 먹는 법

보통 새마을식당에 가면 사장님께서 고기 갖고 오시자마자

불판에 구워주시는데요~

조금 더 맛있게 먹는 팁이라면

고기 불판에 열이 좀 붙은 다음에 고기를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대요.

 

새마을식당 기본 밑반찬
새마을식당 열탄불고기 소스
새마을식당 파절이

 

양념이 잘 베일 수 있도록 볶듯이 고기를 익혀주세요.
잘 익은 열탄불고기는 꼭 쌈에 파절이를 올리고, 고기는 양념 소스에 한번 더 적신 뒤 쌈싸드세요~
(백종원 요리비책 새마을식당 맛있게 먹는 방법)

백쌤이 하시는 말씀이

"열탄불고기는 꼭 쌈에 싸먹어야 제맛이다~"

하하

저는 원래 연탄불고기는 항상 쌈싸먹었답니다~ㅎㅎ

고기만 먹기엔 너무 아쉽고

상추 쌈에 파절이와 고기가 함께 들어가서

입 안에서 씹히면 풍부한 그 맛을 놓칠 수가 없거든요. ㅎㅎ

#백종원의요리비책

유튜브 영상에서 보면 그 지점에서는

버섯이 함께 나오던데

가산점에서는 양파가 나와서

아쉬운 대로 양파를 구워먹었습니다~

사실 고기 먹을 때 양파든 버섯이든 저는 다 좋아해요~ㅎㅎ

쌈장도 잊지 않고 톡 올려서 맛있게 먹어줍니다.

다음은 새마을식당 7분돼지김치찌개!!

https://youtu.be/dFAEDb8QOmI

밥에 비벼먹기에 최적화되어 있는 김치찌개입니다~

1인분인데 밥 양좀 보세요~~

일반 밥 공기 양에 비해 1.5배쯤 되는 것 같아요.

사장님께서 센스 있게 그릇을 하나 더 주셔서

밥을 2개로 나누었어요.

그 사이 아쉬운 마음에 항정살 1인분을 추가로 주문했답니다.

새마을식당 7분돼지김치찌개는 한꺼번에 다 비비지 말고 밥공기 부분 부분 비벼드세요.
(백종원의 요리비책 새마을식당 7분돼지김치 맛있게 먹는 법)

 

처음에는 #7분돼지김치 만 밥에 비벼드시고,

그 다음에는 김가루와 김치찌개를

그 다음에는 계란 후라이를 비벼 먹어라~~

가 백종원 쌤의 맛팁이었는데

아쉽게도 가산점에는 계란후라이는 나오지 않았어요.

그래도 뭐 워낙 7분돼지김치가 맛있으니

김가루에 기본으로 비벼만 먹어도 맛있었습니다.

어쩜 이리 예쁘게 구웠을까요~~

잘 익은 항정살을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줍니다.

저만의 새마을식당 맛있게 먹는 맛팁

바로 7분돼지찌개 비빈 밥에

열탄불고기 소스 찍고 밥에 올려서 한입에 먹기

바로 7분돼지찌개 비빈 밥에

항정살 올리고 쌈장 살짝 밥에 올려서 한입에 먹기

밥 공기가 비워질 수록 아쉬운 마음을 아시나요!!?

사실 최근에 새마을식당이 생각나서

가봐야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백종원쌤 요리비책 유튜브 보고 더 재밌게 즐기다 온 것 같아

참 즐거웠습니다. :-)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