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잡

상생소비지원금 오늘 지급됐어요!

하쿠나맛타탕 2021. 11. 15. 22:41
728x90

상생소비지원금 신청하신 분들이라면

오늘 보너스 받은 기분이시겠지요~~?

저는 사실 아까 오후에 티몬에서 물티슈 구매하는데,

#상생소비지원금 이 지급됐다는 연락이 오기도 전에

상생소비지원금 사용이 승인됐다는 문자를 먼저 받아서

얼마나 어리둥절하면서

기분이 좋았는지 몰라요~~ㅋㅋ

게다가 티몬에서 온라인 구매 한건데;;

상생소비지원금이 사용되다니;;ㅎㅎ

너무 좋은 거 아닌가요!!ㅎㅎ

 

동네 김밥집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편의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더라구요!!ㅎㅎ

 

 

상생소비지원금

코로나 19에 따른 서민경제 충격 완화와 지역경제의 소비회복을 도모하기 위한 정부의 소비촉진 정책입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신청기간 : 10.1(금) 9:00 ~ 11.30(화) 18:00

신청경로 : 카드사 홈페이지 또는 앱, 콜센터, 카드사 연계 은행 영업점 등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조회는 9개 전담 카드사를 통해 가능합니다.

-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 KB국민, NH 농협

 

 

상생소비지원금 지급

 

 

10월 사용분에 해당하는 상생소비지원금은 오늘인 11월 15일에 지급되었으며,

11월 사용분에 해당하는 상생소비지원금은 12월 15일에 지급될 예정입니다.

지급 한도는 월 최대 10만원이며,

월간 카드 사용액이 월 평균 사용액보다 3%를 넘지 않는 경우에는 상생소비지원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사용처

 

상생소비지원금은 카드사와 가맹계약을 맺은 모든 국내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즉, 카드 결제가 되는 모든 국내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정부재난지원금보다는 사용처가 훨씬 다양해서 얼마나 좋은지 몰라요~~ㅎ

 

 

상생소비지원금 차감

 

 

상생소비지원금은 카드 결제시 우선 차감되며,

2022년 6월 20일에 만료되고, 미 사용시 소멸된다고 하니

절대 놓치지 마시고 다 사용하세요~~

물론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도 많고

또 카드만 사용하시면 우선차감돼서 다 못쓰고 넘기는 일은 없을 것 같기는 하지만요~~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