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일상

자가격리자의 일상 챙기기 - 자가격리자 안전보호 앱

하쿠나맛타탕 2021. 12. 4. 18:37
728x90

광명시보건소로부터 자가격리 통보를 받고

남편이 일정 시간만 되면 체온을 재고, 핸드폰으로 뭔갈 하더라구요?

그래서 뭐하는 건지 물어보니

보건소에서 #자가격리자안전보호앱 을 깔고,

아침 10시, 저녁 8시마다 체온을 재고

몸에 이상 반응이 있는지 여부를 어플로 체크해야 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그게 뭐야? 라고 물어봤더니

광명시보건소 담당자분에게 자가격리 통보를 받으면서

아래 어플을 다운받으라 전해들었대요.

 

그래서 정해진 시간마다

아래 어플에 들어가 발생한 증상에 대해 어플로 체크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리고 가장 인상깊었던 내용 :

" 코로나 19로 인해 심리적 어려움이 있으시면 마음건강 상태를 확인해 보고

상담이 필요하면 특이사항에 '상담이 필요합니다."라고 입력하는 내용이 있는 부분이었다.

가끔 광명시보건소에서 코로나 19로 인해 마음건강이 필요한 사람들이 있으면

언제든 연락하라고 하는 우편을 받은 적이 있는데

그때는 그냥 뭐야 하고 별 생각 없이 버렸는데

뭔가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많이 힘드신 분들이

많은가보다 하는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다 ㅠㅠ

 

그리고 가장 마음에 무거운 짐을 주는 이 문구!!

"자가 격리자 안전보호 앱이 실행중입니다."라는

핸드폰에 고정되어 있는 이 알림 ㅋㅋㅋㅋ

은근히 마음에 짐이라고 한다ㅋㅋㅋㅋ

걸리면 벌금이 1000만원이라는데 어디 나가지 않을 것이지만 ㅠㅠ

그래도 뭔가 감시당하고 있는 느낌이 무섭다고 한다..ㅋㅋㅋㅋ

오빠...ㅋㅋㅋ

아래 구호물품으로 건강 잘 챙기고...

우리는 자가격리 끝나고 맛있는 거 같이 먹으러 다니자!!

힘내!!!

오예스는 조금만 뺏어먹을게!!ㅎㅎ

https://happylife-phs.tistory.com/93

 

백신(모더나) 1차 접종 후 밀접접촉자 되어 일주일 격리중 광명시보건소에서 보내준 코로나 자가

제목에서 보다시피 세상에 이런 일이 다 생겼어요~ㅠㅠ 남편이나 저나 조심한다고 했지만 ㅠㅠ ​ 지난 번 남편 회사 직원이 코로나 감염돼서 저랑 남편이랑 급히 충현역사공원에서 코로나 검

happylife-phs.tistory.com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