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일상

혁이네 보쌈 수육 소스로 집에서 간편하게 수육해 먹어요!

하쿠나맛타탕 2021. 9. 24. 12:20
728x90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집에
맛있는 겉절이 김치와 파김치가 생겨서
오랜만에 수육을 만들어 먹기로 했어요!

롯데 빅마켓에가서 고기를 봤고,
바로 조리해 먹을 거라 10% 할인하는 상품을 샀어요~ㅎㅎ

거의 2kg에 28,786원
10% 할인가 25,907원!
저렴하게 잘 산 것 같아요!

먼저 저희 집 화려한 꽃무늬 도마에 고기를 올려 놓구요~

먹을 만큼만 칼로 잘랐습니다~

꼼꼼한 남편이 비계 뒷부분을
칼로 슥슥 긁어내 이물질을 벗겨내고 있어요~

으익~~!
생각보다 이물질이 많아서 당황했어요!

그리고 우리집 비장의 소스!
혁이네 보쌈 수육용 소스!

저희집은 이 소스를 쟁여놓고 먹어요~
샤브샤브 하거나 불고기 할 때
갈비 재울 때 저 소스만 있으면
걱정이 없거든요!ㅎㅎ

고기 삶기 전 고기에 붙은 심줄을 열심히 제거하고 있어요!

이 작업은 하지 않아도 무관하지만
그래도 식감을 더 부드럽게 좋게 하기 위한 작업이라 하네요!

그리고 우리집 비장의 무기 #인스턴트팟
우리집 가전제품 만족도 1위!!!
인스턴트 팟으로 푹 쪄주면
보쌈집 고기 저리가라 할 정도로 맛있어요!ㅎㅎ
데헷

먼저 물 1.5L에 소스를 부어주어요~

그다음 고기를 풍덩~
아마 고기는 800g 정도 였습니당~

보통 수육할 때는 1시간 정도 삶으면 되지만
저희 집은 인스턴트팟의 압력으로 삶기 때문에
30분만 삶아줘도 됩니다~
시간절약~~ 최고!!

인스턴트 팟이 "On"으로 바뀌면 압력으로 바뀌면서
조리가 자동으로 시작되어요!

30분을 기다리면 짜자잔~~
수육이 완성되었습니다!!

기름기 쫙 빠지고 맛있게 익은 거 보이시나요?ㅎㅎ
#혁이네보쌈소스 는 헛개나무액을 주로 사용해서
감칠맛이 아주 좋아요!!
고기 냄새도 잡아주고요!ㅎㅎ

뜨거운 고기는 나무 젓가락으로
콕 찝어서 칼로 슬슬슬~~~ 썰어줘요!

너무나 맛있게 잘 익은 고기가 보이시나요~~?
고기가 알맞게 잘 익었어요~~

작은 덩어리 부위는 너무 팍 익어서
고기가 으스러질 정도예요~~ㅎㅎ

맛있는 겉절이 김치와 파김치를 세팅하고
맛있는 참깨를 솔솔솔~~
이거면 저녁 한끼 끝나죠~~ㅎㅎ

보쌈을 먹는데 막걸리가 빠져서 되겠습니까;;;
그렇죠 먹어줘야주~~ㅋㅋㅋㅋ

이렇게 우리집은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ㅡ^
다음번엔 불고기 소스로 샤브샤브
맛있게 먹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