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일상

이케아 영수증 없이 환불, 이렇게 하면 돼요!

하쿠나맛타탕 2021. 9. 26. 16:31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침 일찍 #이케아광명 에 다녀왔어요!
지난번에 산 커튼과 전구를 환불하려구요~ㅎㅎ

커튼과 전구는 미개봉 새상품이었어요.
커튼은 회색을 구매했었는데
아무래도 집이 어두워보일 것 같아서
그리고 이미 레이스 커튼을 구매해서 설치까지 한 상태라
더이상 불필요해졌구요~

전구는 글쎄 집에 와보니 주황색등이었던 거예요~
그래서 이건 아니다 싶어 남편과 상의 후
이케아에 환불하러 가기로 했어요~

이케아는 항상 사람이 많아서
10시 오픈 시간에 맞춰서 갔어요~
후딱 환불만 하고 나오려구요!

"응 이케아야 오늘 난 이 제품을 환불하고 싶어~~"

모두 아시겠지만
이케아는 365일 환불이 가능합니다!
구매영수증을 안전하게 잘 보관해두면
편리하다고 적혀있었네요!ㅎㅎ

사실 이케아에서 환불하는 것은 처음이라
어떻게 하는건지 인터넷을 막 뒤져봤는데
보통 다이소나 이런 곳에 가면
회원정보로 구매내역을 확인할 수 있잖아요~
근데 인터넷을 찾아보니
이케아는 그게 안된다고 그래서 잔뜩 긴장을 하고 갔어요~

거기에 더해 단순 개봉 후 미사용 제품은 전액 환불이 가능하고,
조립하였으나 재판매 가능한 상태의 경우에는 차감 금액 기준에 따라
환불카드로 환불된다고 하네요!

보통 포장을 뜯으면 더이상 교환환불 불가하다는 게
대부분의 매장에서 통용되는 정책인데
이케아는 이런 부분에서 참 합리적인 것 같아요!ㅎㅎ

조립하였으나 재판매 가능한 상품의 환불
- 구매일 기준 30일 이내 반품시 구매금액 20% 차감 후 환불카드로 환불
- 구매일 기준 30일 경과 60일 이내 반품시 구매금액 30% 차감 후 환불카드로 환불
- 구매일 기준 60일 경과 90일 이내 반품시 구매금액 40% 차감 후 환불카드로 환불
- 구매일 기준 90일 경과 반품시 구매금액 70% 차감 후 환불카드로 환불

광명 이케아점의 교환환불은 1층 계산하는 곳 옆에 있어요!
계산하는 곳에서 나와서 오른쪽!

 

 


ㅣ 영수증 없을 때 이케아 교환 환불 방법


먼저 고객센터로 가서 교환,환불 대기표를 뽑아요!

저는 환불을 하러 왔으니 환불 버튼을 클릭해요!

그다음 영수증 미지참의 옵션을 클릭!

그러면 이렇게 번호표가 나오는데요,
빠른 업무 처리를 위해 구매했던 정보를 미리 기입해요!
구매일자, 구매 총 금액, 카드 승인번호, 카드사/뒷4자리

영수증 없이 교환환불 하실 때
구매일자, 구매 총 금액, 카드 승인번호, 카드사/뒷4자리 정보
필수로 필요하니
구매하셨던 카드와 구매 정보는 미리 알아가시는 게 좋아요!


혹시 이 정보가 기억이 안나시더라도 당황하지 마세요~
1. 어떤 카드로 결제 했는지
2. 구매했던 일정이 언제 쯤이었는지

이 정도만 대충 기억하고 계신다면
카드사 어플을 통해 구매 총 금액, 카드 승인번호 등의
정보를 찾아보실 수 있으니깐요!

저희도 구매 정보가 잘 기억나지 않아
카드사에 구매내역 보고 찾아서 해당 내용을 작성했답니다!

필요 정보를 기입하고 기다리니

어느 새 저희 차례가 왔어요!ㅎㅎ

서둘러 6번 데스크로 갔습니다.

저희가 기입한 정보를 기반으로

환불 처리를 진행해주고 계십니다.

신용카드로 결제 했더니

부분취소가 되었습니다.

띠리링~ 승인 취소가 완료되었습니다!

이렇게 환불 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참 쉽죠~?

이케아 환불은 1년 이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

이케아 환불 정책 정말 너무 조으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