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일상

양천뼈다귀 뼈다귀전골으로 간절기 몸보신해요~

하쿠나맛타탕 2021. 10. 5. 10:45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편이랑 퇴근길에 만나서 집에오다가

급 외식을 하고 싶어서

어떤 걸 먹을까 고민을 하다가

뼈다귀를 먹으러 가기로 했어요.

 

철산에 있는 양천 뼈다귀집~

철산역 뒤쪽 번화가에서

서성이다가 들어갔더니

후문이었네요~ㅎㅎ

 

 

 

철산역 영천뼈다귀 메뉴입니다~

전골(대) 42,000원

전골(중) 36,000원

전골(소) 30,000원

찜(해물,치즈) (대) 43,000원

찜(해물,치즈) (소) 33,000원

뼈다귀해장국 9,000원

저희는 전골(소)자 주문했습니다~

 

자리에 앉자마자 반찬이 세팅됩니다.

배추 겉절이 김치, 깍두기, 고추&쌈장

 

그리고 제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겨자 소스?

이거 이름이 뭔지 모르겠는데

뼈다귀 음식 먹을 때 이 소스 없으면

너무 서운한 거 있죠?ㅎㅎㅎ

 

 

짜잔~

뼈전골이 나왔습니다~~

 

사실 뼈다귀 해장국과 뼈다귀 전골

두 메뉴 중에 뭘 먹을까 고민했는데

오늘은 #간절기 #몸보신 을 하러 간 거기 때문에

전골을 먹기로 했습니다~ㅎ

 

혹시 #뼈전골 과 #뼈다귀해장국 의 차이를 아시나요~?

두 메뉴의 재료는 같지만

뼈전골은 먹는 동안 계속 끓이면서 먹고, 공기밥이 별도입니다.

뼈다귀해장국은 팍 끓여진 상태로 나오고, 공기밥이 포함입니다.

 

 

겉절이 김치~

저랑 남편은 겉절이 귀신이라

뼈다귀전골 만큼 김치맛도 중요한데

(옆집 순대국집보다 살짝 아쉽지만)

그래도 맛있는 편이었습니다.

 

 

깍두기는 제가 원래 별로 좋아하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기본 이상 되는 맛이었어요~

 

 

뼈다귀 국물 먹을 때

입가심 용으로 없어서는 안될 고추와 쌈장!

입이 살짝 텁텁해지면

고추에 쌈장 콕 찍어먹으면

입안이 싹 청소되는 느낌~ㅎㅎ

 

 

전골이 끓기 기다리는 동안

뼈다귀 전골에 빠질 수 없는

#장수생막걸리 를 주문했습니다.

 

막걸리 귀신인 남편에겐

뼈다귀 전골에 막걸리가 빠질 수 없대요.ㅎㅎ

 

 

 

왠지 모르게 불려지는 노래~~

"받으시오~~~♪"

 

 

보글보글 전골이 끓어오르면

야채 위에 국물을 살짝씩 적셔줘요.

 

 

그다음 야채를 옆으로 살짝 거둬낸 뒤에

우거지를 찾아줘요~

 

 

우거지 싹둑 싹둑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줘요~

 

우거지는 섬유질이 풍부해서 다이어트에도 좋고

비타민도 풍부해 건강에 좋다고 해요~

 

지글지글 보글보글 양천뼈다귀전골 

그리고 깻잎도 먹기 좋은 사이즈로 잘라줘요~

 

 

이런 국물 요리는 국물 먼저 한 숟갈 떠서 먹는 게

국룰 아니겠어요~~?

이거 보니까 또 배고파지네요~ㅎㅎㅎ

 

 

뼈 조각 사이즈좀 보세요~

큼직 큼직해서 좋아요~

근데 생각보다 살이 엄청 많진 않았어요~

 

 

먹기 좋게 그릇에 담아서 고기를 잘 발라줘요~

 

 

보글 보글 계속 끓이며 먹는 뼈다귀전골~

 

 

정신 없이 먹느라

남편이랑 공깃밥 하나 시켜서 나눠먹고

마지막에 국룰인 볶음밥을 하나 더 먹었는데

중간 과정이 아주 많이 생략됐네요~ㅋㅋㅋ

마지막엔 뼈 바를 힘이 다 빠져서

지치더라구요~ㅠㅠㅋㅋㅋㅋㅋㅋㅋ

생각보다 뼈에 고기가 많이 없었어요..ㅋㅋㅋ

한가지 아쉬운 점

저희꺼가 마지막에 국물이 많이 안남아서 그랬는지

아주머니가 볶음밥 해주신다고 가져가셔서

나머지 국물을 안주셨어요~ㅠㅠ

아무래도 뼈전골이라 국물 끄트머리엔

뼛조각이 있어서 버리신건가 싶기도 하지만

그럴 줄 알았으면 조금 덜어놨을텐데~ㅠㅠ

볶음밥만 먹으면 저는 약간 텁텁한 느낌이 있어서

국물이 필요한데 이 부분이 아쉬웠어요~

그래서 볶음밥 드실 때 국물 필요하신 분들은

미리 앞접시에 국물 덜어놓으신 이후에

볶음밥 볶아달라 말씀하세요~ㅠㅠ

 

 

당근이 밥알 크기로 씹히는데

맛있는 볶음밥이었습니당 :-)

전골 가게에 아이스크림도 있었지만

그 아이스크림은 저렴한 맛이 나는

아이스크림이라

집에 오는 길에 맥도날드에 들러

아이스크림 하나씩 먹으며 집에 왔습니다~~

 

오늘의 맛 점수는요~

철산직영점 양천뼈다귀전골 ★★★★☆

맥도날드 아이스크림 ★★★★★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