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일상

하안동 한양갈비 : 돼지갈비, 왕소금구이 목살

하쿠나맛타탕 2022. 1. 2. 19:01
728x90

지난 번 남편이랑 #하안동한양갈비 진짜 맛있게 먹고

우리 다음에는 꼭 돼지갈비를 먹어보자 하고 다짐했는데

거의 4개월만에 그 약속을 지키게 되었네요..ㅎㅎ

https://happylife-phs.tistory.com/7

 

광명 하안동 맛집 - 한양 참 숯불갈비 적극추천

안녕하세요~~ 간만에 정부재난지원금으로 남편이랑 외식한 광명 새댁입니다~ 저는 남편이랑 작년에 결혼하고 광명살이를 시작했는데 코로나가 곂쳐 외식을 많이 피하고 집에서 밥을 먹다보니

happylife-phs.tistory.com

두근두근 설레는 마음으로 불 앞에 앉았습니다.

상추 겉절이는 샐러드바에는 없고, 말씀하면 갖다주셔요.

양념이 짭쪼름했던 도토리묵

돼지갈비 2인 24,000원 (500g)

양도 많아요~~

갈비는 이렇게 한번씩 꼭 먹고싶어지는 것 같아요.

백년회관 서서갈비는 저렴하고 맛있는 맛에 먹는다면,

이곳 한양갈비는 고급진맛에 먹는 그런 곳...?ㅋㅋㅋ

확실히 이곳 한양갈비의 돼지갈비가 고기 육질이 훨씬 좋은 것 같았어요.

돼지갈비는 노릇 노릇 타지 않게 여러번 뒤집어가며 구워줘야 한대요.

추가로 주문한 된장찌개!

된장찌개는 2,000원이었는데 감칠맛은 서서갈비에 비해 부족했습니다만,

그래도 한양갈비는 고기가 넘사벽이기에....ㅋㅋㅋ

갈비 먹을 땐 된찌가 빠지면 서운해요.

든든한 돼지갈비 반찬에 된찌를 함께 먹으면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거든요...ㅎㅎ

노릇노릇 맛있게 익어가는 돼지고기~~

저는 마이야르 반응에 의해 돼지갈비 겉면이 살짝씩 타게 굽는 게

더 맛있더라구요.

 

기본 밑반찬인 양파와 고추짱아찌 얹어서 한입에 암~~

노릇노릇 잘 구워지고 있는 돼지갈비가 넘나 사랑스럽네요..ㅎㅎ

돼지갈비를 먹고 역시나 살짝 아쉬운 느낌이 들어

남편이 추가로 목살 왕소금구이 180g 12,000원 1인분을 추가했습니다.

지난 번에도 소금이 너무 특이해서

사장님께 무슨 소금인지 여쭤보려고 했는데

까먹고 못여쭤봤는데

이번에는 사장님이 먼저 알려주셨어요!!ㅎㅎ

영국산 말돈소금이래요!!

소금 결정이 얼음조각처럼 신기하게 생기고

맛도 일반 소금과 달리 감칠맛이 더 나는 것 같았어요.

보통은 양념고기 먹고 생고기를 먹잖아요?

근데 여기는 양념고기 먹고 나서

생고기를 먹어도 생고기의 엄청 맛있는 맛이 그대로 느껴져요!!

아무래도 고기가 워낙 좋다보니 그런 것 같아요..ㅎㅎ

오빠가 정성스럽게 잘 구워준 것도 큰 몫을 하는 것 같구요.

촤륵 촤륵 구워가며 불 맛을 베이게 해주고

소금에 목살 한점 콕 찍어 먹는데 이렇게 맛있을 수가 없더라구요. ㅎㅎㅎ

크 양념갈비를 맛있게 먹고도 생목살구이를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곳이라니

역시 고기가 좋으면 순서는 상관이 없나봐요!!ㅎㅎㅎ

먼저 먹어도 나중에 먹어도 맛있는 맛이었습니다!ㅎㅎ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