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일상

은근히 가성비 갑인 고창복의 낙지세상 - 낙지해물찜

하쿠나맛타탕 2021. 10. 19. 12:23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물찜 먹고 싶을 때

#손님대접용음식 으로 괜찮은 음식이 필요할 때

온 가족 해산물로 배부르고 싶을 때

집에서 시켜먹을 음식을 하나 추천하려고 해요~

바로 #고창복의낙지세상 #낙지해물찜

 

이곳을 알게된 계기는 아귀찜이 먹고싶던 남편이

블로그를 찾고 찾아 이 곳을 찾았고

한번 먹어나보자 하는 마음으로 갔는데

너무 맛있어서 그 뒤로도 #아귀찜 주문하려면

이 집만 주문하게 됐다는 그런 역사가 있는 집입니다.

매장에 가서 직접 먹으면 순두부도 나오고 그러는데,

아쉽게도 배달로 먹으면 순두부가 없어요 ㅠㅠ

 

 

고창복의 낙지세상 광명점 저렴하게 먹는 법

 

일단 고창복의 낙지세상 낙지해물찜은 가격이 비쌉니다.

막상 먹어보면 재료가 워낙 신선하고 실해서

납득이 가는 가격이지만,

6~7만원 사이의 가격대이다 보니

한끼 저녁으로 먹기엔 부담스러운 가격인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발견한 저만의 고창복의낙지세상 저렴하게 주문하는 꿀팁!!

바로 네이버 - 요기요에서 주문하는 것!

이유는 모르겠지만

요기요에서 기본 단가가 더 저렴하게 책정돼있어서

배송비를 포함하더라도 요기요에서

주문시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요기요) 낙지해물찜(중) 65,000원 + 배달비 4,5000원 = 69,500원

배민) 낙지해물찜(중) 68,000원 + 배달팁 2,500원 = 70,500원

천원이지만 그래도 그게 어딘가요~~?ㅎㅎㅎ

 

무튼 이렇게 주문한 낙지해물찜이 도착했습니다~~!

 

저희집만 이러는 건지 모르겠는데

사장님 ㅠㅠ 저 소스통 맨날 새요 ㅠㅠ

배달 오면 딱 뜯어서 바로 먹고 싶은데 ㅠㅠ

양념통 먼저 행구느라 바로 먹질 못한다구요~~ㅠㅠ

마음을 진정하고 뚜껑을 열어보면 내용물은 이러합니다.

일반적으로 엽떡 주문하면 오는 배달통보다 더 큰 것 같아요~~

사이즈 비교를 위해 5만원권을 꺼냈습니다~

이 정도면 양이 가늠 되시려나요~~?

육안으로 보이는 큼직한

낙지 한마리와 새우 전복 소라가

자기도 여기 있다며 고개를 빼꼼 빼꼼 내밀고 있네요.

 

고창복의낙지세상 양은 많기도 엄청 많아서

4~5명이 먹기에 적정한 양인 것 같아요.

이 배달 통은 테이블에 앉아 먹기에 너무 깊고 높아

불편해서 접시에 예쁘게 덜어 먹습니다.

낙지 오동통한 거 보이시나요~~?

하나도 안질기고 진짜 야들야들해서

먹기 딱 좋은 상태!!

상호명이 고창복의 낙지세상이라 그런지 낙지가 정말 실해요!

대충 집어도 오동통하고

톡 터질 것 같은 식감이 느껴지시나요?

아귀도 진짜 살도 많고 먹을 부위도 많은데

사진을 안찍은 게 너무 아쉽네요 ㅠㅠ

덜어 먹고 또 덜어먹어도

아직도 먹을 게 엄청 남았네요 ㅎㅎㅎ

새우랑 전복이랑~

새우가 철이라 그런지 오동통해서 정말 맛있더라구요

제가 새우 다 먹은 거 같아요 ㅋㅋㅋㅋ

소라? 비슷한 식감의 저 네모버섯모양도

정말 쫄깃쫄깃 맛있어요~

배달비 포함해서 7만원 돈이지만

4~5명이 먹어도 충분히 배불리 먹는 걸 감안하면

아 가성비 있구나 싶은 생각이 들더라구요~~

고급진 재료로 맛있게 요리하는

어른들께 대접해도 손색없는 고창복 낙지세상 리뷰였습니다.

(실제 매장에 가도 어르신 분들이 많았어요~)

제 맛점수는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