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 일상

등촌샤브칼국수 볶음밥 맛의 비결 - 다시다 한 스푼

하쿠나맛타탕 2022. 1. 14. 18:07
728x90
728x90

최근 남편 회사가 이사를 했는데

회사 앞에 등촌샤브칼국수가 있다고 하더라구요~~?

안그래도 조만간 등촌샤브칼국수 먹어야지 생각을 했었었는데

이때다 싶어 오늘 저녁은 등촌샤브칼국수를 먹자 싶더라구요.

그래서 도착한 등촌샤브칼국수

최근에 생긴 것인지 외관이며 내부 모두가 깔끔깔끔 했어요.

 

여기는 미나리를 엄청 듬뿍 넣어주더라구요.

예전에 양주점을 갔을 땐 배추도 들어있고 그랬는데

가산점은 미나리를 아주 듬뿍 넣어주더라구요.

https://happylife-phs.tistory.com/52

 

바람부는 날씨엔 잊지 말고 등촌샤브칼국수

안녕하세요~ 오늘은 등촌샤브칼국수 먹은 이야기를 드릴려구 해용 지난 포스팅에스 나리농원 가기 전에 점심으로 들른 곳이에요~ 날씨가 쌀쌀해져서인지 요즘에 부쩍 칼국수가 많이 땡기는 것

happylife-phs.tistory.com

저희는 버섯칼국수2인분에 소고기 추가했어요.

버섯칼국수를 주문하면 칼국수와 볶음밥이 세트라 첫 주문할 때 함께 나오더라구요.

등촌버섯샤브샤브칼국수 + 소고기 추가 한상차림~~

남편이랑 저는 겉절이 귀신들인데;;ㅎㅎ

솔직히 김치는 아쉬웠어요..ㅠㅠ

그래서 남편이나 저나 김치는 한 입만 먹고 더 먹지 않았다는..ㅎㅎ

저는 사실 미나리가 향이 짙어서 그다지 좋아하는 편은 아닌데

등촌샤브칼국수 국물에 데쳐지니 또 먹을만하더라구요..ㅎㅎ

그리고 등촌샤브칼국수 가산점이 좋았던 이유!!

배부장찌개 집처럼 이렇게 가스레인지가 아니어서 불에 비교적 안전하다는 사실!!ㅎㅎ

보글보글 맛있게 끓여지는 등촌샤브칼국수

고기는 너무 익으면 질겨질 수 있으니 살짝만 데쳐서 먹어요.

버섯만으로도 충분히 맛있지만 그래도 고기가 있으면 또 그 나름의 감칠맛이 있는 법이죠~~ㅎㅎ

와사비 간장에 콕 찍어서 먹으면 그게 또 그렇게 맛있더라구요..ㅎㅎ

야채가 조금 아쉬워서 야채추가를 했는데 사장님이 이만큼이나 주셨어요.

아주 한바가지 듬뿍~~

야채 높이 실화인가요..?ㅎㅎ

새로 시작하는 이 기분 아주 좋았습니다~~

야채라 건강하겠지라는 생각과 코끼리도 초식동물인데;;하는 생각이 공존했던 날이었어요..ㅋㅋㅋㅋ

야채를 적당히 먹은 후에는 칼국수를 넣어줍니다.

 

저는 푸욱 익은 면을 좋아하기에 면이 더 잘 익기만을 기다리고 있었어요.

아 등촌샤브칼국수는 볶음밥이 정말 진리이잖아요~~?

언젠가 인스타그램에서 등촌샤브칼국수 볶음밥의 비밀은 다시다 한스푼이라기에

혹시나 하고 볶음밥을 뒤져봤더니

선명한 다시다의 흔적...ㅋㅋㅋㅋㅋ

맛있긴 하지만 볶음밥은 앞으로 1인분만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퍼뜩 들더라구요..ㅋㅋㅋㅋ

미우나고우나 그래도 맛있는 걸 어쩌겠어요~~

전 등촌샤브샤브볶음밥을 국물에 적셔먹는 것을 참 좋아해요~~

한스푼 두스푼 먹다보니 결국에 또 다 흡입...ㅋㅋㅋ

야채추가까지 했더니 정말 배 터지는 줄 알았어요..ㅋㅋㅋ

사실 양주점에 비해 다소 맛이 아쉬웠지만 그래도 맛있게 잘 먹었답니당 ^ㅡ^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