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창문 열고 싶은 요즘~ 쁘리엘르 레이스 커튼으로 사생활 보호해요~

하쿠나맛타탕 2021. 9. 26. 15:41
728x90

요즘 더위도 한풀 꺾이고

창문을 열어놓는 시간도 많아졌는데

저녁에 문득 베란다 창 밖을 보니

밤에는 앞동에서 우리집이 훨씬 더 잘보이겠다

하는 생각이 드는거예요~

제 관점에서는 밤에 앞동 복도에

사람들이 왔다갔다 하는 형체만 검게 보이지만

낮에는 사람들 모습이 선명하게 보이거든요

한번은 눈이 마주친 적도 있구요~

복도식 아파트

문득 앞 동에서 실제 우리집이 어느 정도로 보이나

궁금해져서 앞동으로 넘어가봤어요.

어머나 너무 깜짝 놀랐어요~

우리집이 너무 선명하게 보이는 거예요~~ㅠ

이건 앞 동에서 본 모습이구요

이건 1층에서 올려다 본 모습이에요~

전세집인데다가 조만간 이사를 갈 예정이라

비싸게 돈들여 블라인드를 하고 싶지 않고

벽면에 구멍이 뚫려 있어서

남편이랑 레이스 커튼을 달아보기로 했어요.

 

사실 이케아도 가봤는데

그다지 마음에 드는 디자인을 찾지 못해서

그냥 오고

인터넷에 찾아보니 #쁘리엘르 커튼이 평도 많고

쇼핑 상위에 있길래 후기 믿고 구매해봤어요 ㅋㅋㅋ

가든 아일렛 레이스 커튼으로 구매했어요~

저 이파리 모양이 예뻐서요~ㅎㅎ

커튼봉도 봤는데 뭘 사야 할지 모르겠고

#이케아커튼봉 은 생각보다 좀 약해보여서

근처 다이소로 가봤는데

이럴 수가!!

다이소에도 괜찮은 속커튼이 많은 거예요!!

그래도 이건 한 장이 든 것 같고,

제가 산 건 2장 세트로 된거라

그래도 잘 샀다 생각하고 집으로 돌아왔어요

커튼 장식을 어떤 걸 살까 구매하다가

핑크한 집게가 있길래

우리집 하얀 레이스랑 잘 어울리겠다 싶어

이것도 하나 구매했답니당~

커튼봉을 고정하는 구멍이 산 건 2개인데

우리집에는 구명 하나만 뚫려 있어서

하나만 나사를 박고 남은 뒤쪽은

#타이탄젤테이프 로 붙여주기로 했어요~

#전동드릴 로 드르르를르~~

뒤에 테이프 붙인 곳은 콕 붙여 줬어요~

그리고 봉에 각각 커튼을

예쁜 물결모양을 만들어 넣어준 다음

고정 걸이에 올리면 끝!!

 

모르고 샀는데 쁘리엘른 커튼 하단에

무거운 추가 있어서 그런지 밑으로 길게 늘어뜨려져서

예쁘게 쫙 펴지는 느낌이 었어요~

(다른 제품도 그런지는 잘 모르겠어요~)

확연하게 보이시나요?

선명하게 보였던 저희 가전제품들이

불투명하게 잘 안보이는거~~?

커튼 절반만 열어놓은 모습이에요~

확연하게 집이 잘 보이지 않아

사생활 보호 측면에선 만족스럽네요!

사진 촬영하는 절 위해

빼꼼 빼꼼 여러번 왔다갔다 고생한 남편 고마워~ㅎㅎ

 

사실 바깥쪽 베란다 창문에 이케아 종이블라인드를 부착해놓은 상태라

창문을 닫으면 외부가 보이지는 않지만

저는 창을 열어놓는 걸 좋아해서 방 안쪽에 추가로 커튼을 달았어요~

다음날 아침~~

하늘하늘한 #가을바람

예쁘게 흔들리는 커튼과 그림자가

저에게 아침인사를 하는 것 같은 거예요~ㅎㅎ

반투명이라 바깥 날씨나 상황을 커튼을 닫아놓고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ㅎㅎ

#사생활 보호가 되는 것도 너무 좋았구요!

시간이 지나 해가 정방향으로 들어오니

이 모습도 그 나름대로 예쁘네요~ㅎㅎ

다이소에서 사온 집게로 멋 좀 내봤어요~ㅎㅎ

손재주가 좋지는 않아서

제 생각만큼 엄청 예쁘게 되진 않았지만

그래도 저는 만족합니다~ㅎㅎ

#복도식아파트 에 앞 동에 우리집이

너무 잘 보일 것 같아 신경이 쓰이신다면

반투명 레이스 속커튼 해보시길 추천해요~ㅎㅎ

요즘처럼 날씨 너무 좋은 가을날

문 닫고 있긴 너무 아깝잖아요~ㅎㅎ

#거실인테리어 소품으로도 너무 좋고

#셀프인테리어 로도 성공했어요!

커튼 덕분에 집 분위기도 하늘하늘해지고

저는 대만족이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