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매운탕 수제비가 일품이었던 <만석식당> - 수제비 사리 꼭 드세요!

하쿠나맛타탕 2021. 10. 18. 12:41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편과 지난 주말

충남 대산에 다녀온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차박을 해보려 대산으로 온건데

날씨가 갑자기 너무 추워지는 바람에

차박은 못하고 가볍게 #대산드라이브 하고

#회먹방 하고 #흰다리새우 구매해왔어요~

집에서 10시쯤 출발해서

2시간쯤 걸려 식당에 도착했어요~~

#입질의추억 님께서 말씀하시길

"대산이 대한민국에서 우럭회가 가장 저렴"하다고 하더라구요.

실제로 우럭이 광어보다 더 싸더라구요~ㅎㅎ

이곳의 시스템은 만석수산에서 회를 구매하고,

만석식당에 가서 자릿세를 내고 음식을 먹는 거예요~

자릿세는 1인 6천원에 매운탕 포함 가격이에요~

제가 갔던 2021. 10. 16일 가격으로는

우럭 20,000원

광어 25,000원

농어 35,000원

도미 30,000원

저희는 3인이어서 우럭 1.5kg 30,000원에 구매했어요~

우럭 말고도 다른 해산물들이 정말 가득했어요~

가리비도 있고~ 새우도 있고,

전어도 있고 우럭도 있고~~

계산을 마치고 식당에 들어가면

자리를 안내해주시고,

기본상이 차려집니다.

그리고 회를 뜨신 후에 자리 번호를 불러주시는데,

그때 응답해서 회를 받으시면 돼요~

만석식당 내 메뉴판입니다~

보시다시피 회가격과 분리돼 있는 걸 보실 수 있어요~

728x90

기본 반찬- 미역줄기, 멸치, 젓갈, 무생채

반찬은 시즌마다 조금씩 달라지는 것 같았고,

기본적으로 반찬이 다 맛있었어요~

드디어 나온 #우럭회

혹시나 양이 적으면 어쩌지 했는데

그럴 걱정을 할 필요가 없었어요~

세 명이서 먹기 딱 적당한 정도였고~

회를 열심히 먹고 있자 나온 매운탕~

보글보글 맛있게 끓고 있는 매운탕이 너무 맛있어보여요~

뭔가 매운탕만 먹기는 아쉬워

#수제비사리 를 추가했는데

어머나!! 매운탕 드시는 분 수제비사리 꼭 드세요!!

그 두꺼운 수베기가 아니고

직접 반죽해서 뜯은 수제비인 것 같더라구요.

익으면 야들야들 얇고 부드러워서

진짜 수제비 먹는 맛 엄청 나고 맛있어요!!

만석식당 수제비 사리 꼭 넣어주세요~~

회를 떴던 저희 우럭이 이 안에 들어가 있는데,

우럭 머리도 뼈를 다 해체해보면 쫄깃 쫄깃한 살이 듬뿍 들어가 있어서

우럭매운탕을 따로 시켜먹어도 괜찮을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사진을 못찍었는데,

공기밥이 진짜 끝내주게 맛있어요~

예전에 엄마가 #누룽지쌀 을 보내주신 적이 있어서

먹어본 적이 있는데, 그 밥맛이 나더라구요~

밥에서 누룽지 향이 나고 쫄깃쫄깃한 맛이 정말 일품이었어요~~ㅎㅎ

처음 대산에 놀러와서 처음 먹은 음식들이었는데

너무 맛있고, 바다 풍경도 예뻐서

다음에 또 와야겠다 싶더라구요~

다음번엔 회무침도 먹어보려구요~~

회무침 양념이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혹시 기회가 된다면 대산에 가보시길 추천합니다~~ㅎ

대산식당 바로 건너편에 수산시장도 있고,

길가며 현수막을 보면 가격정찰제로

식당이나 수산시장에 해산물 가격이 동일한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뭔가 바가지 쓰는 느낌 없이 맛있게 잘 먹고 왔습니다.

식당 건너편에 수산시장 있는데

수산시장에서 새우 사와서 집에서 저녁까지 맛있게 먹었어요~~

#새우소금구이 #새우버터구이 #생새우회 #흰다리새우횟감 #새우라면 #새우크림파스타

 

수산시장 들러서 싱싱한 해산물 구매해서 가세요~ 정말 강추해요!

https://happylife-phs.tistory.com/37

 

지금이 딱 대하철 새우구이 드세요~ 삼길포항수산시장

삼길포항 쪽으로 캠핑 왔다가 날씨가 너무 추워 캠핑은 포기하고~ (삼길포항 주차장에 원래 캠핑 할 수 있다고 하던데 지금은 주차장 안에 캠핑 금지래요~) 드라이브하고 우럭회먹고 집에서 대

happylife-phs.tistory.com

 

728x90